EZ EZViwe

‘KT롤스터와 함께 네 꿈을 펼쳐라’ 행사 개최

서울시 U-러닝 서비스 이용 저소득층 청소년 초청해 게임 대결 펼쳐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5.25 11:50:07

기사프린트

   
KT는 서울시 U-러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저소득 청소년과 KT롤스터의 인기 선수들을 초청해 ‘KT롤스터와 함께 네 꿈을 펼쳐라’ 행사를 개최했다.
[프라임경제] KT(회장 이석채)는 서울시 U-러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저소득 청소년과 KT롤스터(e-스포츠 게임단)의 인기 선수들을 초청해 ‘KT롤스터와 함께 네 꿈을 펼쳐라’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시 서대문구 천연동에 위치한 세군아동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시 U-러닝 사업의 운영을 맡고 있는 KT가 U-러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학업 이외 다양한 경험을 전해주기 위한 감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이영호, 박정석 등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결, 선수단 물품 기증, 싸인회 등이 열렸다. 특히 게임 대결 시 선수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핸디캡을 적용해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대진 이후에는 청소년들이 선수들의 어렸을 때 꿈에 대해 물어보는 ‘선수와의 대화’ 시간도 가졌다.

서울시 U-러닝 사업은 저소득층 청소년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인성 개발을 위한 서울시의 교육복지 서비스로 서울시내 초∙중등 학생 3000명이 그 혜택을 누리고 있다. 지난해 운영결과 U-러닝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의 전반적인 성적향상이 있었고 과목별로는 국어 55%, 수학 46%, 사회 47%, 과학 50%, 영어 34%의 성적 상승률이 나타나 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KT는 온라인학습 서비스인 7WISE홈스터디, 전문 학습매니저의 개인생활상담, 학습관리 서비스 등 품질 높은 러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올레TV 본부장 이영렬 상무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U-러닝 학습 및 생활 전반에 활력소를 얻기를 기대하며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각 지자체들과 함께 교육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