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만인의 필수품인 다이어리.
올 연말에는 굳이 문구점이나 팬시점에서 다이어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을 듯하다. ‘느낌’ 이 오는 다이어리를 선호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통통 튀는 다이어리를 자체 제작해 무료 배포하는 기업이 있기 때문이다.
온오프라인 통합상품권 발행업체 해피머니아이엔씨(www.happymoney.co.kr , 대표 최병호)는 11월 14일부터 선착순 마감일까지 넥슨, 엠게임, 윈디소프트, 네이버, 싸이월드, 벅스, GS이숍 등 200여 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으로 편리하게 사용되는 해피머니상품권 구매자에 한해 2007년 해피머니 캐릭터 다이어리를 무료 배송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품권 5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300명에게 2007 해피머니 캐릭터 다이어리를 무료 배송하며 자사 사이트 내 해피생활백서와 감동릴레이에 글이나 댓글을 올리는 이 중 총 50명을 추첨, 다이어리를 선물한다.
기존 기업형 다이어리와 차별화되는 아이디어를 담은 2007 해피머니 캐릭터 다이어리는 주요 고객인 학생들과 여성고객을 위해 앙증맞고 귀여운 캐릭터와 디자인을 강조했다. 포토메모장과 다양한 일러스트를 담은 스티커와 속지 월별 캘린더에 다채로운 이벤트 소개했다. 연말에는 해피머니 다이어리를 가장 예쁘게 꾸민 사용자를 선정, 동남아 커플여행권을 증정하는 ‘예쁜 다이어리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그 밖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리브로 등 주요 서점을 통해 해피머니상품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총 2만 부를 지속적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