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서울대학교 학생들이 고3 수험생 후배들을 위해 ‘수능 마무리 10점 올리기’ 라는 총 10편의 동영상을 제작해서 화제이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배영준, 문혁준, 장세영 씨와 농업생명과학대에 재학중인 박현우, 그리고 사회과학대에 재학중인 하재영씨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대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을 같이 하고 있는 선․후배 사이로 자신들이 하고 있는 과외지도에 대한 경험을 나누다가 혼자만 알고 있기에 아쉬운 부분이 많아 이렇게 동영상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이들이 만든 동영상은 언어, 수리, 사회, 과학, 외국어 영역별 각 1개씩의 강좌와 수능찍기, 고사장 유의사항 및 준비물, 수능대비 컨디션 조절과 음식물 섭취, 수능시간 안배요령, 만인드 컨트롤 총 10편의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능시험을 앞 둔 수험생들에게 현시점에서 도움이 될 내용들을 담고 있다.
현재 그들이 만든 동영상은 판도라TV를 비롯한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와 있으며 수험생들의 관심 속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판도라TV에서 이 동영상을 본 서울 경복고의 서건호 군은 “수능을 앞두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동영상이 그 해답을 주었다” 면서 감사의 글을 남기기도 하였다.
이번 동영상의 제작을 기획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배영준씨는 “내가 치루었던 수능시험을 생각해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그 아쉬움을 바탕으로 이번 동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수능을 앞 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좋은 결과를 거두길 바란다.” 라고 말을 남겼다.
이들은 현재 수능 이후 학생들에게 남겨진 ‘논술과 면접’ 을 주제로 새로운 동영상을 기획하고 있으며, 내용 구성을 맡고 있는 하재영씨는 ‘다음 동영상은 100여명 이상의 서울대학교 선․후배들의 노하우를 집적해서 만들 계획이다. 기대해도 좋다.’ 라며 귀 뜸 해 주었다.
많은 사설학원들이 수능을 앞두고 ‘단기집중과외’ 라는 형태로 고액 강좌를 개설하여 학생들을 유혹하고 있는 현 실정에서 이들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의 무료 동영상이 어떠한 바람을 불러올지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