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종합인재서비스기업인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500여 고객사에 12000여명의 인력을 지원 고품질 HR지원 및 안정화·전문화된 서비스 유지로 고객사의 성공 파트너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용훈 대표 |
2010년 1월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 고객센터 최초 수주에 이어 올해 1월부터 재계약을 통해 서울 고객센터 운영을 맡아 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일체의 안내, 상담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유니에스는 Trust, Passion, Pride, Fun 이라는 4가지 원칙을 기본으로 현장직원들의 만족과 동기부여를 지속하는 데 최우선하는 기업이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센터 안정적 운영을 통한 고객사의 CS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노사화합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통해 궁극적으로 유니에스 아웃소싱서비스가 추구하는 효율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선행하고 있다.
유니에스 임직원의 현장 밀착경영과 감성경영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특히 지식서비스개념을 도입하여 고객서비스 품질향상 체계를 구축했다. 2009년에는 공기업 아웃소싱 기업 최초로 콜센터서비스의 KS인증까지 받아 콜센터 업무의 표준규격으로 자리 잡게 됐다.
유니에스는 응대 매뉴얼 표준화 및 업무유형별 전문상담을 위한 원스톱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처리 건수 증대 및 응대율 향상을 꾀하고 있다. 또한 VOC 관리 강화를 위한 고객 불만 민원처리 전담반을 운영한데 이어 영어, 수화, 간호상담 등 특수상담 지원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이에 유니에스는 지난 4월 고객센터 개소 5주년 기념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문 CS강사와 자체·위탁 교육시스템을 통해 신입자 과정, 관리자과정(QA, 슈퍼바이저 과정, CS 관리자마인드 등), 상담사 과정(CS마인드교육, 클레임처리 등)을 운영함으로서 고객센터업무에 대한 로열티와 동기부여를 부여하고, 건강 드림콜 서비스, 복지단체 기부 등을 통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