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상권별 창업박람회 ‘비즈팡’ 화제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5.24 10:32: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공동구매 방식의 소셜커머스 마케팅이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창업시장에도 창업시장에도 소셜커머스의 장점을 도입한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다.

창업 희망자들이 고민하는 창업 아이템과 점포 선택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상권별 창업박람회’를 표방하는 ‘비즈팡(www.bizpang.com)’이다. 통합 창업솔루션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다.

비즈팡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게 아니라 아이템과 함께 실제 계약 가능한 점포를 상권별로 보여주는 신개념 창업솔루션이라는 점이다. 창업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유망 창업 아이템과 매칭된 상권 분석 자료 및 점포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창업자가 원하는 아이템만 선택하면 희망하는 창업 아이템에 맞는 상권별 실제 점포를 추천하고 자동으로 계산된 예상수익까지도 제시해 준다.

비즈팡의 또 다른 장점은 소셜커머스 방식으로 구매하는 재미까지 더했다는 점이다. 쉽고 즐겁게 창업설명회 상품을 구매하면서 창업시 혜택과 창업설명회 참가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즈팡은 이외에도 SK마케팅앤컴퍼니의 ‘베스트프랜차이즈 BF캐쉬백’을 통한 공동 마케팅 혜택과 NICE신용평가정보㈜의 상권정보시스템을 토대로 풍부한 상권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비즈팡은 소셜커머스 1위 업체인 티켓몬스터와 제휴를 맺고 24일 티켓몬스터를 통해 ‘국내 최초의 상권별 창업 박람회’ 티켓을 판매한다. 이날 판매되는 티켓은 26일부터 28일까지 학여울역에 위치한 SETEC에서 개최되는 ‘제4회 서울창업박람회’의 무료입장 및 박람회 속의 박람회인 비즈팡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비즈팡을 통해 소개되는 다양한 제휴업체 및 프랜차이즈가 제공하는 많은 혜택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쿠폰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