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넌 잠만 자니? 난 꿈꾸는 사이 예뻐진다~"

수면 시간 이용한 뷰티 시크릿…수면 아이템 '봇물'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5.24 09:24: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외모 관리에 수면 시간을 활용 할 수 있다면? 평소 하루 8시간 잔다 가정하면 인생의 3분의 1은 수면 상태. 수면 습관과 관리만 올바르게 한다면 바쁜 일상에서도 충분히 아름다운 미모를 가꿀 수 있다는 것이다. 유니레버 도브헤어는 자는 시간을 활용하는 미용 제품이 쏟아지는 요즘, 수면 중 아름다워지는 간단한 수면 습관과 유용한 제품을 소개했다.

   
도브 '인텐스 리페어 오버나이트 에센스'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옆으로 자면 얼굴 근육을 한 쪽으로 쏠리게 해 잔주름이 생기고, 엎드려 잘 시 얼굴 피부와 근육을 아래로 쏠리게 해 피부가 처질 위험이 있다.

똑바로 누워 자기가 힘들다면 방향을 번갈아 가며 돌아 눕거나 다리 밑 베개를 받쳐 척추 긴장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하도록 하자.  올바른 수면 습관과 더불어 수면 중 탁월한 기능을 발휘하는 뷰티 제품을 사용한다면 금상첨화.

도브의 ‘인텐스 리페어 오버나이트 에센스(120ml, 9000원대)’는 가벼운 로션 타입으로 씻어낼 필요가 없고 타올 드라이한 머리나 마른 머리에도 바르고 잘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도브만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개발된 ‘화이버 액티브(Fiber Actives)’ 입자는 모발 표면은 물론 속에서부터 영양과 보습을 채워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는 피부의 세포 재생이 활발해지는 시간대다. 그렇다고 자기 전 온갖 보습 크림을 겹겹이 바르는 것은 오히려 피부가 쉬는 것을 방해해 재생을 어렵게 하므로 고농축 제품이나 수면 마스크 한 장으로 자연적인 재생을 돕는 것이 효과적이다.

   
쏘내추럴 '오버나이트 브레이크아웃 컨트롤 핑크 매직 파우더'
쌍빠의 ‘녹터널 라인업 마스크(50ml, 13만원대)’는 밤 시간의 피부 재생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제품으로 콩 단백질에서 추출한 바이오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의 잔주름을 팽팽하게 펴주고 얼굴 라인을 정리해 동안으로 만들어준다.

바르고 자면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제품도 있다. 쏘내추럴의 '오버나이트 브레이크아웃 컨트롤 핑크 매직 파우더(30ml, 1만8천원)'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돼 잠자기 전 트러블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노란빛 액상의 위층과 핑크 파우더로 가라앉은 아래층이 반드시 분리된 상태에서 사용해야 더 즉각적인 효과가 있으니 유의한다.

아름다운 미소는 하얀 치아에서 비롯된다. 하얀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변색을 일으키는 커피, 녹차·홍차, 초콜릿, 와인 등의 음식 섭취 후 물로 가볍게 헹구거나 3분 이내 칫솔질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이미 방지할 수 없을 만큼 변색된 치아를 갖고 있다면 패치, 치약 등 다양한 미백 제품을 사용해 관리해야 하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수면 치아 미백 프로그램도 치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가 미백이라고 불리는 수면 치아 미백은 환자 치아의 형태와 맞는 틀을 맞춤 제작 후 특수 미백약제를 이용해 누렇게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되돌려준다. 이 프로그램은 4주 동안 제작한 틀을 수면시간에 착용하면 되기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용은 2~30만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