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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강화

민원담당 공무원 고객만족 교육 실시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5.24 08:3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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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광주시는 24일부터 25일까지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시청 실․국 및 자치구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행정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CS교육은 올해 4회째로 나선희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나선희씨가 강사로 나서 ‘고객 공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날로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제고하고, 따뜻하고 친근한 행정기관으로 변화하기 위해 대민 친절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시행한다.

교육 주요내용은 즐거운 조직문화 만들기,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화법, 고객 유형에 따른 응대요령, VCR 촬영을 통한 이미지 진단 등 실질적 사례를 통한 서비스 마인드를 변화에 중점을 두어 신뢰받는 공무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시 안기석 시민소통과장은 “이번 CS교육을 통해 교통, 건축, 소방, 복지 등 대시민 접점에 있는 일선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민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는 한편 고객중심의 시가 될 수 있도록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