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제갈걸 사장)은 현대자동차그룹 및 상장협력사에 투자하는‘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주식)’펀드를 23일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자동차, 철강, 건설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에 60%를 투자하고,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자동차 부품, 그린카 관련 기업 등 현대자동차그룹과 동반성장하는 기업에 40%를 투자하는 주식형상품으로 편입종목 20개에서 25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업종 및 종목 투자비중은 탄력적으로 조정해 시장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펀드 운용은 다수의 자동차섹터 애널리스트를 보유 중인 국내 대표적 자산운용사인 우리자산운용이 담당한다.
또한 HMC투자증권 먼저 출시한 현대자동차리딩플러스 펀드은 지난 2008년 9월 출시된 이래 현대자동차그룹 상장사 10개에 펀드자산 35%까지 투자하고 국내 업종대표 우량기업주에 나머지를 투자, 최근 6개월 16.64%, 누적수익률 128%로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WM본부 이기동 전무는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추세를 감안한다면 향후 주가 상승여력은 충분할 것”이라며 “현 시점에서 투자할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펀드 출시기념으로 HMC투자증권은 금년 8월말까지 3개월간 출시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기간 중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펀드를 적립식(월 20만원이상, 2년 자동이체) 또는 거치식(1000만원이상)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