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정보]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중국 내수관련 기대주 15選

프라임경제 증권팀 기자  2011.05.23 10:37:12

기사프린트

◆ 중국 소비확대와 내수활성화에 대한 기대감
국내 증시가 5월들어 외국인의 순매도로 혼조세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주 금요일 국내증시는 외국인의 매물에 밀려 하락 반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장막판 기관과 프로그램 매수가 확대되며 상승 마감했다. 프로그램매매에서 9거래일만에 순매수를 보인 것이 특징적이었다.
국내증시에 대한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우위를 보이는 가운데 우리투자증권은 23일 리포트를 통해 중국 내수관련주에 대한 관심을 제시했다. 이는 중국 물가의 고점신호와 국제 원자재가격 특히, 곡물가격이 안정세 가능성, 끝으로 중국 부동산가격 상승세 둔화 등이 중국 인플레 우려 완화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후진타오 주석의 12차 5개년 계획의 효과가 본격화될 전망과 5월 노동절이후 연말까지 중국의 소매판매가 연말까지 증가세를 띠는 계절성, 중국정부의 개인소득세 개혁과 임금인상 등이 중국의 소비확대와 내수활성화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국내증시의 중국 내수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별적 관심을 권한다.
 
1) 내수 생활용품 : 락앤락,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웅진코웨이, 에이블씨엔씨
2) 유통 : 롯데쇼핑, CJ오쇼핑
3) 의류 : LG패션, 휠라코리아, 베이직하우스
4) 게임/엔터 : 엔씨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GKL, CJ CGV
 
◆ 연계신용(스탁론)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동양종합금융증권, 대우증권,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금융기관(솔로몬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업계최저 연 7.5%)으로 증권사 신용으로 매수할 수 없는 종목(ex. 엔알디, 대유에이텍, 파워로직스, 홈센타 등)을 포함한 1,500여개 종목에 본인자금의 4배수까지 투자가 가능해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연 7.5% 금리(월 0.7%이상의 수익률이면 이자비용 처리가능)
 
◆ 팍스넷 스탁론 경품이벤트 실시!
증권포털 팍스넷이 6월 30일까지 스탁론을 널리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방법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스탁론 상담신청을 하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팍스넷은 스탁론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들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기간동안 스탁론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대출금액에 따라 100%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팍스넷 이벤트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가 팍스넷 스탁론 투자법을 알게 될 것이며, 이를 활용해 보다 여유있는 주식투자로 수익률 상승효과를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이벤트 및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544-3967로 연락하면 전문상담원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www.newsprime.co.kr/stockLoan/
 
   
 
   
 

 

 

종목조회 바로가기 : http://www.moneta.co.kr/b2b/stock/check_stock_channel.jsp?&channel_cd=2064
 
[No.1 증권포털 팍스넷] 05월 23일 종목검색 랭킹 50
하이닉스, 신화인터텍, 젬백스, 기아차, 하나금융지주, 아미노로직스, 일신석재, SK이노베이션, 티케이케미칼, 삼양식품, 삼성전기, 한화케미칼, 알앤엘바이오, 씨앤케이인터, 진흥기업, CT&T, 멜파스, STX조선, 대봉엘에스, 부스타, 삼성전자, 홈센타, OCI, 엔알디, KT, 누리플랜, 온세텔레콤, 금호석유, 현대차, 외환은행, 모헨즈, 우리금융, 대아티아이, 대한전선, 조아제약, 한세예스2, 한국전력, 대유에이텍, 두산인프라코어, 셀트리온, 후성, 디피씨, 크루셜텍, 삼성중공업, 두산중공업, 일진머티리얼즈, 아인스M&M, POSCO, AD모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