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장원교육평생교육원에서 대구, 경북 지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대학교 탐방 신청을 받고 있다. 6월 11일 1차 탐방단 접수는 6월 3일까지이며, 7월 23일 2차 탐방단 접수는 6월 27일부터 시작된다. 참가비는 교통비와 식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6만8천원이며, 접수는 온라인 (www.edunow.org)에서만 가능하다. 문의. 070-7018-2001
장원교육평생교육원에서는 매년 여름방학마다 상대적으로 서울에 위치한 대학을 방문하기 어려운 지방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탐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입시를 앞두고 학습의욕을 고취시킬 뿐 아니라 비전을 가지고 구체적인 미래 설계를 도울 수 있다. 장원교육평생교육원 측은 “작년의 경우 접수를 시작하고 30분만에 마감되어 탐방단을 3차로 편성할 정도로 인기 있었다”고 전했다. 탐방단은 자신이 관심있는 단과대별로 조를 이뤄 학교 구석구석을 돌고 서울대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생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할 뿐 아니라, 조별 공동체 훈련, 꿈에 대한 1분 스피치, 서울대 재학생과의 길거리 인터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장원교육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하고, 2008 캄보디아 비전캠프, 2009 일본 비전 트립, 2009 인도 비전 트립 등을 진행한 바 있는 사단법인 청소년교육센타에서 주관한다.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지도교사 등의 전문가들이 참가자들을 인솔하고 여행자보험 가입 및 응급의료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에 만반을 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