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百 '제1회 롯데 슈즈 디자인 콘테스트'

총 9개작 선정 시상… 우수 제화업체 인턴쉽 및 우수작 상품화 등 특전 제공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5.23 10:07: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구두 디자인 공모전인 ‘제1회 롯데 슈즈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주관하고 탠디, 소다 등 국내 유명 구두 브랜드 15개 업체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현직 구두 디자이너와 패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프로페셔널부’와 일반인, 대학생 등이 참여하는 ‘아마추어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롯데백화점의 이미지와 올해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감성적인 구두 디자인으로, 남/여화 모두 공모가 가능하다. 

롯데 슈즈 디자인 콘테스트는 1차 서류접수/평가, 2차 고객평가, 3차 전문가 평가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오는 24일부터 6월 8일까지 작품 디자인 스케치(채색 원본)나 일러스트 이미지(CD파일)를 지원서와 동봉하여 롯데백화점 잡화MD팀(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 에비뉴엘 빌딩 18층 잡화MD팀)으로 우편 및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otteshoppi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 후 자체 평가를 통해 1차 디자인 평가에 통과한 작품을 선정하고, 이 후 샘플로 제작해 2차 평가를 진행한다. 본선작은 대형 구두 행사인 ‘롯데 슈어홀릭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기간(6월 24일~26일) 중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 전시돼, 고객들로부터 선호도 평가를 받아 총 9개의 작품이 선정된다. 2차 평가에 통과된 9개의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시상은 대상 1작품을 비롯해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각 2작품) 등 총 9개 부문에 대해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 롯데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트로피 및 상금이 수여되며, 특히 아마추어 당선자에게는 우수 제화업체에서의 인턴쉽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은 11월 롯데백화점 창립 행사에 맞춰 전시회가 진행되며, 우수 작품의 경우 상품화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