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건설, 해운대 힐스테이트 위브 분양

이철현 기자 기자  2011.05.20 16:17: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건설이 부산 해운대에 대규모 아파트 '해운대 힐스테이트 위브'를 분양한다.

   
부산 해운대 힐스테이트 위브 조감도.
20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지하 7층, 지상 3층에서 53층 총 21개동 2369가구로 구성됐으며 이 가운데 101㎡~241㎡ 53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지하철 2호선 중동역과 장산역에 인접해 있고 수영로와 광안대교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부산(해운대 IC)~울산간 고속화도로와 가깝고 동해남부복선전철 이전이 예정됐다.

장산‧대천공원과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문화회관 등이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2001 아울렛,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과 영화관도 인근에 있다.

카페와 미술갤러리들이 밀집한 달맞이고개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며 해운대구청, 해운대소방서, 메디컬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주변에 동백초ㆍ해송초ㆍ부흥고 등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주차구역은 자동으로 가구 내 홈오토메이션으로 통보되고 이 구역에서 자동으로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다. 위급상황시 비상벨 등 첨단주차정보시스템(UPIS)을 비롯해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UPIS 리더기, 유비쿼터스 골든키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가구현관 자동 출입관리 시스템(UKS)을 특허 개발, 공동현관을 자동인식해 출입하고 열쇠를 꺼낼 필요없이 원터치 만으로 현관을 출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할 방침이다.

한국의 몽마르뜨 언덕이라 불리는 문텐로드가 해운대 힐스테이트 위브(1단지 기준)에서 약 450m 떨어져 있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홈플러스 인근에 개관하며 오는 25일 1순위 청약에 들어간다. 입주 예정일은 2014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