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TX조선해양, 다롄한국청소년 관악단에 1000만원 기부

이진이 기자 기자  2011.05.20 11:16: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TX조선해양 건조생산본부는 지난해 STX 경영대상 ‘창의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000만원을 중국 다롄한국청소년 관악단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문화 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다롄 지역 청소년들의 음악교육을 위해 팀파티, 콘트라베이트, 북 등의 악기 구입에 쓰일 예정이다.

   
윈드앙상블 김준 단장
다롄한국청소년 관악단 ‘윈드앙상블’은 베네수엘라 ‘엘 시스테마’ 운동에 감동을 받은 김준 (46·STX다롄 통관팀장) 단장을 중심으로 문화생활에 소외된 아이들의 음악활동을 위해 지난 2008년 창단됐다.

클라리넷, 오보에, 트럼펫 등 3종류의 악기와 3명의 단원으로 시작한 윈드앙상블은 김 단장의 모집활동과 적극적인 모금활동으로 현재 43명에 이르는 단원의 대규모 관악단으로 성장했다.

한국 학생들로 구성된 다롄한국청소년 관악단은 교육혜택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앞으로 단원의 30%를 중국 학생들로 뽑으며 진정한 ‘엘 시스테마’ 운동을 벌일 계획이다.

김준 단장은 “이번 기부금은 ‘윈드앙상블’이 한국 교민사회를 넘어 다롄 지역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관악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앙상블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협동정신을 키워 다롄의 아이들이 LA 필하모닉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 같은 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