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상 청정원, 이색 딤섬 ‘한치·새우슈마이’ 출시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5.19 17:16: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상FNF 청정원(대표 이상철)이 19일 한치살과 새우로 만든 일본식 딤섬 ‘청정원 한치슈마이’와 ‘청정원 새우슈마이’를 출시했다.
 
‘슈마이’는 만두의 본고장인 중국의 샤오마이(만두)에서 유래한 음식이다. 외관은 꽃송이를 연상케하며,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고급 별미간식으로 손꼽힌다.

   
대상FNF 청정원 신제품 '한치·새우슈마이'.
이번에 출시된 ‘청정원 한치슈마이’와 ‘청정원 새우슈마이’는 한치와 새우, 고급명태살, 계란, 양파 등이 어우러진 영양 간식이다. 양파와 한치살, 새우살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주재료인 한치에는 타우린과 비타민E 등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식을 찾는 성인들에게도 제격이다.

이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찜이나 튀김으로도 즐길 수 있다. 조리법이 간단하고 계란찜, 덮밥 등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상FNF 서명현 CMG3팀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한치,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이색 딤섬인 ‘슈마이’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식인 만큼, 식사대용이나 간식용, 술안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이색 요리가 돼줄 것”이라고 밝혔다.
 
‘청정원 한치슈마이’와 ‘청정원 새우슈마이’의 제품가격은 각 5200원(240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