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철수연구소, 합숙면접 통해 A자형 인재 뽑는다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13 10:18: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2010 세계 10대 보안전문회사' 비전 달성과 세계적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연구개발 ▲국내외 영업 및 기술 서비스 ▲경영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서 면접 전형을 통해 직무전문성 잠재역량을 심사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합숙 캠프를 통해 다차원 최종 면접을 실시하는 'A-캠프'라는 이색 면접제도로 신입사원을 뽑는다. 

지난해 대규모 신입사원 공채에서 처음 도입한 'A-캠프'는 안철수연구소가 추구하는 A자형 인재를 엄정하게 선발하기 위해 마련한 독창적인 합숙 면접 채용 프로그램으로 ▲토론식 문제 해결 과정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선배들과의 대화 등으로 이루어진다. 'A-캠프'를 통해 입사한 신입직원들이 회사에 활력을 불어넣고 업무에도 성과를 내는 등 맹활약을 하고 있어, ‘A-캠프’가 안랩의 독특한 채용문화로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원자 입장에서도 자신이 입사하게 될 회사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는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기 졸업자 및 2007년 2월 졸업예정자(석박사 포함)를 대상으로 11월 11일부터 11월 19일까지 9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서류접수(www.ahnlab.com)를 실시한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세계적 보안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신입사원 채용이 장기적 성장과 도약의 핵심역량"이라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산업의 미래를 위해서는 열정과 역량을 지닌 젊은 A자형 인재들의 육성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