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캘러웨이골프, 블랙시리즈 투어 디자인 ix 퍼터 출시

상급자용 제작…블레이드형과 말렛형 헤드 총 4가지 모델 구성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5.17 14:07: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캘러웨이골프는 프리미엄급 오디세이 퍼터 ‘블랙시리즈 투어 디자인 ix(Black Series Tour Designs ix)’를 지난 15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캘러웨이골프는 정확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블랙시리즈 투어 디자인 ix'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제작된 아시아 전용 모델로,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과 제작 참여로 만들어진 장인정신이 깃든 퍼터다.

이번 퍼터는 정교한 기술 공정과 투어 프로토타입 인서트 페이스(멀티 레이어 구조)를 채택해 보다 편안한 터치감과 타구감, 일관성으로 정확도와 안정성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낮고 깊게 위치한 텅스텐 프렌지(Flange)는 프로 퍼팅과 같은 곧고 정확한 퍼포먼스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블랙시리즈 투어 디자인 ix는 편안한 터치감과 정교한 퍼팅을 원하는 상급자용으로 제작해 블레이드형(일자형)과 말렛형(반달형) 헤드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모든 모델에 부드러운 니켈컬러로 마감 처리를 해 퍼팅 시 눈부심을 방지하고 어드레스 시 집중력을 높여준다. 또 여기에 기존 ‘블랙 PVD 헤드코팅’에 비해 시각적으로 더 커 보여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 중 블레이드 타입 퍼터는 2번과 4번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4번 모델은 블레이드 타입임에도 셋업이 쉬워 말렛 퍼터와 같이 다루기 쉬운 장점이 있으며 2번 모델은 4번과 비교해 사각형에 가까워 진동을 완충시켜 부드러운 타구감을 실현한다.

말렛형 헤드 타입 5번 모델은 골퍼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기존 ‘화이트 아이스 330 말렛’ 제품을 응용해 제작됐다. 호젤을 제거하고 연결 부분이 두 번 휘어진 ‘더블벤드’ 샤프트를 장착했으며 보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셋업을 수월하게 도와준다.

9번 모델은 거리 컨트롤을 조절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인 무게 배분에 집중했고 페이스 높이는 2mm 높게 제작돼 미스 샷을 했을 경우에도 원활한 퍼팅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블랙시리즈 투어 디자인 ix 소비자 가격은 38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