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銀, 기업용 스마트 뱅킹 서비스 확대 시행

노현승 기자 기자  2011.05.17 11:50: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은행은 기업고객 전용 스마트 뱅킹 서비스인 '하나N CBS'를 개인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계좌조회 및 이체 등 단순한 기업인터넷뱅킹만 이용할 수 있었던 개인사업자들이 한단계 높은 기업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빠른 거래내역 확인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도 빠르게 접속하여 거래내역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자금이체 등 주요 금융업무를 위해서는 반드시 OTP카드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보안성도 강화했다.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Hana CBS 기존 가입 고객이면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 폰 사용자는 17일부터 하나은행 모바일 홈페이지(http://m.hanabank.com)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는 오는 24일부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트랜잭션배킹팀 관계자는 "금번 '하나N CBS'확대 시행에 따라 하나은행의 기업용 스마트뱅킹은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기업고객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며 "본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면서 기업뱅킹 고객으로 스마트뱅킹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베스킨라비스 아이스크림 기프트콘 증정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