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 여성리더 육성 위한 ‘Olleh 여성멘토링’ 도입

그룹 멘토링 및 1:1 멘토링 등 두가지 방식 구분해 실시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5.17 11:21:34

기사프린트

   
KT는 17일 서초사옥 올레캠퍼스에서 이석채 회장과 멘토인 상무급 여성임원 8명을 비롯한 멘티인 수도권 여성부장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Olleh 여성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프라임경제] KT는 17일 서초사옥 올레캠퍼스에서 이석채 회장과 멘토인 상무급 여성임원 8명을 비롯한 멘티인 수도권 여성부장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Olleh 여성멘토링’ 결연식을 갖고 여성리더 육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Olleh 여성멘토링은 기업에서 성공한 여성임원의 노하우를 쌍방향 전인교육방식인 멘토링 제도를 통해 차세대 여성리더들과 공유함으로써 KT 여성리더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다.

이날 결연식을 직접 주재한 이석채 회장은 “이번 Olleh 여성멘토링 제도를 통해 KT의 차세대 여성리더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내년부터는 일반직원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여성리더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lleh 여성멘토링 제도는 그룹 멘토링과 1:1멘토링 등 두 가지 방식으로 구분해 상호보완적으로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그룹멘토링은 회사차원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외부전문가의 직장 여성에 관련한 주제강연을 듣고, 세부주제를 토의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반면 1:1멘토링은 남들에게 털어놓기 힘든 개인적인 고민에 대해 멘토의 자문을 구하고자 할 때 매우 유용하다.

멘토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SI(서비스 이노베이션)부문장 송정희 부사장은 “그 동안 비공식적으로 여성직원들을 위해 멘토링을 해오면서 부족한 점이 있었는데 전사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교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