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플힙, 티켓미와 ‘전략적 제휴’ 맺고 배너 맞교환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5.16 17:45: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힙업관리기 애플힙과 소셜커머스 티켓미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 제품 및 서비스 홍보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소셜커머스는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소셜커머스는 국내에 소개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많은 업체들이 생겨났으며, 이러한 소셜커머스들의 급성장은 마케팅 시장 전반의 핫 이슈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급속도로 증가한 소셜커머스는 다양한 문제점이 지적되면서 쉽게 사라지는 추세이기도 하다. 소셜커머스의 운영에도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 된 것이다.

소셜커머스 티켓미는 소비자들에 맞는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을 내걸고 있다. 일반 소셜커머스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티켓미의 상품들은 타 소셜사이트와는 다른 것이 있다. 지난해 12월 3일 개설한 티켓미는 안마기계, 멀티비타민, 핸드폰, 화장품 등 실용적인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또 개설했을 당시 에어컨 설치비를 최대 90%까지 할인해주는 5000원 상품과 71% 할인된 요가 수강권 등으로 화제를 낳은 바 있다. 타 소셜사이트와는 다르게 일반 소형전자 기기부터 제품, 간단한 먹을거리, 마사지 등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으며, 맛집 상품은 거의 취급하지 않고 있다.

소셜커머스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티켓미는 제휴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도 시도하고 있다. 메인페이지 양쪽에 제휴 업체들의 배너를 걸어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티켓미는 애플힙이라는 제품과 제휴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힙이란 제품은 힙업 운동 보조기구로서 ‘앉아만 있어도’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을 살리는 대표적인 미용기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애플힙 열풍’과 맞물려 미용기기 시장을 평정해 나가고 있다. 특히 재품의 열선 기능은 여성 질환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