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반도체, ‘직류 구동 아크리치’ 양산 발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5.16 11:44: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 www.seoulsemicon.com)는 그 동안 교류(AC) 구동용 아크리치에 주력해 왔으나 직류(DC) 구동 아크리치의 시장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양산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서울반도체는 세계 최대 조명 전시회 중 하나로서 오는 5월 17일부터 열리는 ‘LFI(Light Fair International, 필라델피아)’ 전시회에서 이번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서울반도체의 고유 특허기술 제품인 ‘아크리치’의 밝기와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서울반도체의 ‘직류(DC) 구동 아크리치’는 직류 및 교류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며, 140lm의 밝기와 120lm/W의 광효율을 갖는 혁신적인 성능의 신제품이다. 서울반도체는 금년 말까지 이 제품의 밝기를 170lm, 광효율은 150lm/W까지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서울반도체의 직류 구동 아크리치는 조명 장치의 효율을 향상할 수 있도록 55V의 직류 전압에서 20mA의 전류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으며, 태양광 발전과 배터리 장치 등에서 발생되는 직류 전원 아래서도 복잡한 추가 장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번 6월부터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신제품 양산 과정에서 다양한 아크리치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뛰어난 성능과 고효율 및 신뢰성을 동시에 달성했다. 이로써 서울반도체는 앞으로 광범위한 6000여 개의 특허 기술을 비롯하여 아크리치와 직접 관련된 3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직류 및 교류 구동형 LED 시장 수요에 보다 효율적이고 광범위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