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Q멤버십 프로그램 도입

조윤성 기자 기자  2006.11.12 11:22: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차는 13일부터 통합 캐쉬백 포인트적립 서비스는 물론 정기적인 차량 관리까지 책임지는 ‘Q멤버십 프로그램’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Q멤버십 프로그램’이란 Q멤버스 카드를 가지고 가맹점에서 서비스나 물품을 이용했을 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차량 출고 후 6년간 기아차가 정비, 주유, 보험가입 등 차량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직접 챙겨주는 제도이다.

Q멤버스 카드는 신차 출고시 고객에게 기본으로 발급되며 현 기아차 보유 고객은 기아차 전국 영업지점, 기아차 정비망(AUTO Q), Q멤버스 사이트(www.Qmembers.com)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된다. 특히 한 개의 카드로 ▲현대 오일뱅크 보너스 카드 ▲OK캐쉬백 ▲SK엔크린 보너스카드의 적립 포인트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큰 특징.

Q멤버스 카드를 보유한 고객이 기아차 정비망이나 자동차 보험, 자동차 용품 등 관련 가맹점에서 서비스나 물품 이용시 구매 금액의 5%~0.5%의 Q포인트를 받게 되고, 신차구매나 자동차 정비, 자동차 용품 구매 등 결재시 Q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신차 구매시에는 ▲Q포인트 ▲현대카드 M포인트 ▲현대오일뱅크 보너스포인트 ▲OK캐쉬백 포인트를 모두 합산해 적립 금액만큼 할인받을 수 있고, 기아차를 2회 이상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Q포인트(10만점)를 적립해 준다.

현대카드M과 제휴된 ‘현대카드M-Q’을 신청한 회원에게는 Q멤버스 서비스 외에 현대카드M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자동차 생활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Q멤버십 서비스’은 또 기아차 정비망에서 6년간 총 7차례에 걸친 정기점검 서비스 제공과 특별 차량 캐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는 것.

특별 차량 캐어 서비스는 엔진룸을 청소해주는 기본 서비스 외에 ▲글라스·미러 세정 및 코팅 ▲앞유리 김서림 방지 ▲와셔 노즐 조정 및 청소 ▲실내청소 ▲방충, 항균, 탈취 ▲휠 세정 중에 1종을 선택하는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Q멤버스 사이트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멤버십 전용 사이트로 ▲내 차관리 요령 ▲차량 정비 정보 및 정비 예약 ▲실시간 교통정보 ▲모바일 차계부 서비스 ▲여행 컨설팅 ▲자동차 게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핸드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자동차 소모품 교환시기, 정비예약 확인 등 맞춤 차량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