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교육청, 사립학교 내실화 추진

추진단 한시적 운영...공교육 신뢰 회복.교육 만족도 제고 차원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5.10 20:39: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새로운 사립학교 문화 조성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광주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립학교 내실화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추진단은 단장, 추진팀, 간사로 구성되며, 단장은 부교육감이, 추진팀장은 정책기획담당관이, 간사는 정책기획담당관 학교혁신지원팀 담당자가 맡아 운영한다.

추진단의 추진팀은 팀장을 포함하여 감사담당관, 교육과정과, 교원인사과, 행정예산과 등 8개 관련 부서에서 추천을 받은 자와 사립학교 교원 등을 포함하여 총 17명으로 구성된다.

추진단은 이번 5월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관련 부서와 유기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오는 8월말까지 학교 현장 중심의 사립학교 내실화 방안을 확정하여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추진단은 ▲ 교육과정 정상화 ▲ 인사 투명성 및 책무성 강화 ▲ 예산 지원 및 집행(계약)의 효율성 제고 ▲ 시설 공사의 합리적 지원 ▲ 비리 및 부조리 해소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립학교 내실화 방안을 마련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사립학교에서 인사, 예산, 시설공사 등이 불투명하게 운영되어 많은 문제가 발생해 왔다”며 “사립학교 내실화 방안을 마련해 학교구성원에게 신뢰받는 사학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