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셜커머스 ‘나는공짜’, 신개념 할인서비스 선보여

‘알리GO 포인트’로 할인율 10~50%부터 무료구매까지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5.09 14:10: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셜커머스 ‘나는공짜’에서 새로운 개념의 할인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소셜커머스 업체는 50%의 ‘반값 정책’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일이 흔하다. 그러나 지나친 할인율로 업주들의 부담이 커지다 보니 고객이 좋지 못한 서비스를 경험하는 사례가 끊임없이 흘러나오고 있다. 불친절, 혹은 예약이 몰려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없거나 복잡한 환불과정이 문제이다.

신규 오픈한 소셜커머스 ‘나는공짜’는 이러한 유통구조의 문제점을 줄이고자 유연한 할인정책을 적용했다.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 외에도 추천을 통해 구매자의 할인율이 10~50%부터 공짜로도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을 시 주변사람들과 지인에게 추천해, 추천 받은 사람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자신은 추천을 통해 얻은 ‘알리GO 포인트’로 더 큰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몇 번의 클릭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에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자동적으로 삽입하는 시스템을 구축, 손쉽
   
소셜커머스 ‘나는공짜’에서 상품 추천을 통해 할인율이 변화하는 신개념 서비스를 선보였다.
게 홍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따라서 추천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SNS를 통해 많은 구매자를 끌어 모을 수 있어 공짜로도 물건을 구매 할 수 있다.

추천을 통해 얻은 포인트는 싸게 물건을 구입하거나, 굿네이버스로의 기부가 가능해 나눔의 실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출금’이라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부여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