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마에스티아 온라인 ‘솔로 플레이’ 가능한 시스템 공개

파티 등 그룹 플레이 없이 혼자 캐릭터 육성 가능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5.09 11:18:53

기사프린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가 서비스하고 알오씨워크스(대표 노융현)가 개발한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솔로 플레이 시스템을 9일 선보였다.
[프라임경제]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가 서비스하고 알오씨워크스(대표 노융현)가 개발한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솔로 플레이 시스템을 9일 공개했다.

유럽에서 먼저 선보인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타 신작들과는 다르게 이미 구축돼있는 시스템과 콘텐츠가 풍부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용병, 강림, 기도, 던전 등 타 MMORPG들과 차별화 된 시스템들이 특징이다.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용병 시스템’은 캐릭터의 직업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누구나 용병 소환이 가능해 인던 용병,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용병 외에도 다른 캐릭터나 친구의 캐릭터까지 용병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강림 시스템’은 1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필수 시스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던전 역시 1인 입장이 가능하고 최종 보스까지 사냥이 가능하도록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기도 시스템’은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퀘스트 수락과 완료가 가능하다.

박광노 사업본부장은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다른 MMORPG에서는 필수인 파티 등의 그룹 플레이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 ‘솔로 예찬’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며 “혼자 하는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