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모레퍼시픽, 2010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고객, 환경, 임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사회 위한 지속가능경영활동 전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5.04 16:47: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 지속가능경영활동을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에도 지속가능경영의 5대 전략방향에 따라 고객, 환경, 임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이에 따른 지속가능한 성과를 창출했다. 

총 645억을 투자한 R&D 혁신을 통해 자연 유래의 우수한 원료를 확보했으며,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를 확산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한 지속가능제품은 총69개로 전년대비 97%라는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생물 다양성 보호 및 그린 캠페인 등 환경 보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환경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공병수거 캠페인을 통해 한 해 동안 모아진 공병이 총 22.6톤에 이른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자기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여성의 건강하고 당당한 삶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인 ‘핑크리본캠페인’과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지속하는 등, 다각적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펼쳤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상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