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각턱 ‘축소술’로 V라인 만들기

[성형칼럼] 부천 미래신경과. 탑라인의원 전성호 원장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5.04 10:09: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안이란 어떤 얼굴일까?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 미간이 넓고 얼굴에 비해 크고 맑은 눈, 짧고 오똑한 코가 먼저 떠오른다. 그리고 얼굴 비율도 중요하다. 이마와 코,코에서 인중, 인중에서 턱까지의 길이가 1:1:0.8 비율을 이뤄야 한다. 뿐만 아니라 마르지 않고 울퉁불퉁하지 않은, 둥글고 갸름한 얼굴형이 더해지면 어려보이고 부드러운 인상이 만들어진다.

사각턱은 동안을 만들 수 없을 뿐 뿐 아니라 여성미와도 조금은 거리가 있다. 강인하다는 인상을 주는 것이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자칫하면 촌스러운 인상을 남길 수도 있는 것. 그래서 사각턱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보톡스를 애용해 왔다.

   
'나노미세신경차단술'은 종아리 근육 뿐만 아니라 사각턱 축소에도 적용된다.
하지만 보톡스 효과는 그리 오래 지속되지 않아 6개월마다 시술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한 번의 시술로 V라인 얼굴형을 가질 수 없을까?
 
부천 미래신경과. 탑라인의원 전성호 원장은 “사각턱에 한 번의 시술로 지속적인 효과를 주는 나노미세신경차단 사각턱축소술이 있다”고 한다.
 
사각턱의 경우, 뼈가 발달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근육 발달로 인한 것. 초음파 검사를 통해 연부조직 발달 정도를 측정한 후, 두꺼운 근육으로 인한 사각턱인 경우에는 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곳에 미세신경차단술을 실시해 근육을 마비시켜서 축소할 수 있다. 이는 사용하지 않는 근육은 퇴화돼 그 두께가 얇아지는 원리를 이용하는 시술이다.

과도하게 발달된 사각턱 근육으로 인해 치아와 턱관절에 이상이 있는 경우나 주기적인 보톡스 시술이 부담스럽거나 번거로운 경우, 얼굴 근육 비대칭이 심한 경우 시술을 받는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본인 상태를 자가 진단하는 방법도 있다. 손바닥을 귀밑과 앞쪽에 밀착시키고 어금니를 꽉 깨물어보면 볼록하게 튀어나오면서 딱딱하게 뭉쳐지는 저작근이 만져진다. 이것이 두껍게 튀어나오는 사람일수록 ‘나노 미세신경차단 사각턱축소술’ 효과를 잘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 시술은 종아리 미세신경차단술로 더욱 유명하며 근육이 지나치게 발달된 경우나 비대칭·오자다리 교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국소마취로 가능한 비절개 수술이므로 시술 후, 부종이나 통증이 거의 없으며 효과적으로 고르게 종아리가 가늘어진다.
 
전 원장은 “나노미세신경차단술은 유일하게 FDA 승인을 받은 최첨단 장비를 사용해 안전하고 확실하게 교근 및 비복근으로 가는 미세신경만을 찾아내어 섬세한 고주파 열로 차단하는 하이테크 시술 방법”이라며 “다른 신경, 근육, 혈관에 손상을 주지 않고 시술이 가능하다”라고 말한다.

시술에는 3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보톡스와는 달리 1회 시술로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미세한 바늘을 이용해 시술하므로 흉터 걱정도 거의 없다.
 
전 원장은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험이 많은 신경과 전문의에게 안전하게 시술받는 것”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