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에스원, 경영 핵심가치 ‘준법’ 천명

준법경영선포식 개최, 굿컴퍼니 자리매김 다짐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5.03 18:52: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첨단보안회사 에스원(사장 서준희)이 서울 순화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서준희 사장과 각 사업부장, 임직원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준법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준희 사장은 자리에서 “준법은 앞으로 회사의 핵심가치가 될 것이며 모든 업무를 법과 원칙에 근거해 수행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어 각 사업부장 및 임원들은 △공정거래법규를 포함한 업무 관련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며 △경쟁사와 의심을 살 만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해관계자와 금품, 향응과 같은 불법 수수행위를 하지 않으며 △법규 위반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진다는 등을 골자로 한 준법경영 서약서를 작성했다. 
 
   
에스원이 3일 준법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선언문을 낭독하는 서준희 사장.
서 사장은 “21세기 기업환경에 있어 불공정 거래, 부패 등의 위법행위는 막대한 경제적 손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신뢰까지 잃을 수 있다”며 “이는 고객의 안전과 안심을 책임지는 우리 회사에 있어서는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에스원은 지난해 글로벌 보안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이날 준법경영선포식도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이른바 ‘굿 컴퍼니’로 자리매김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준법경영은 필수적이라는 인식에서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에스원의 관계자는 “전사 조직 내에 90여 명의 준법 책임자 및 담당자를 선임해 둔 상태이며 앞으로 이들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준법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