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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새로운 CF 고객친밀도 ‘UP’

‘생각의 MOVE’ 2차 광고 캠페인으로 변화의 모습 재차 강조

신승영 기자 기자  2011.05.03 12: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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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가 이번 5월부터 새롭게 ‘생각의 MOVE’ 2차 광고를 런칭했다.

   
금호타이어 CF 예방주사 편 스틸컷.

기존 광고의 틀을 깨는 참신한 형식으로 호평을 받은 지난 1차 광고에 이어 이번 2차 광고에서는 타이어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캐릭터를 등장시켜 주요성능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전달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본상을 수상한 지난 광고에서는 변화 의지를 담은 유명 저서의 문구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2차 광고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해 타이어 선택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속성인 안전성, 배수성과 승차감을 컨셉으로 코믹함 속에서도 제품 정보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고 있다.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조동근 상무는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여도는 낮은 편이므로 타이어나 빅모델을 내세우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광고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캐릭터라는 새로운 광고 소재를 도입하여 시도한 것이 이번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하여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타이어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