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저출산 극복 실천대회 광주 CEO포럼' 개최

진수희 복지부장관‘저출산 시대 기업의 역할’주제 특강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5.01 16:13: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시와 보건복지부는 2일 오후3시 3층 중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체 CEO와 공공기관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산 극복 실천대회 광주 CEO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CEO포럼은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이 참석해 지역현안사업과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저출산시대 기업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저출산 극복 3대 실천과제를 선포할 예정이다.
또 일·가정 양립 기업문화 우수사례 발표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노력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우수사례로는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의 △직장보육시설 운영 △육아수당 및 학자금 지급 △워킹맘 및 일반사원을 위한 편의시설 운영 등과 (주)무등의 △출산장려금 지급 △사내근로복지기금 설치운영 등이다.

또 광주은행과 광주신세계가 광주시․보건복지부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을 갖고 아이 낳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진수희 장관은 이에 앞서 광주지역 언론인 오찬 간담회와 지역현안 보고회, CEO포럼 참석, 친서민 현장방문 등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여론을 수렴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저출산 문제가 정부와 지자체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기업이 함께 나서야 하는 문제라는 점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