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산구-KS병원 업무협력 협약

주동석 기자 기자  2011.05.01 08:41: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KS병원(대표원장 이영철)이 지난 4월29일 ‘투게더광산’을 통한 복지사업 협약을 맺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왼쪽)과 이영철 KS병원 대표원장(오른쪽)이 의료 봉사와 복지사업을 함께 실시한다는 내용이 담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날 협약은 KS병원이 광산구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민간 공동복지망 ‘투게더광산’의 취지에 큰 공감을 나타내 체결됐다. 이에 따라 KS병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병원 수익의 일정액을 적립해 사회복지 관련 기관과 시설을 후원하고, 병원 식당에 홀몸 어르신을 모시는 ‘사랑의 도시락 운동’을 추진한다. 또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매달 1~2회의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기로 했다.

광산구는 도움을 받을 구민·기관을 선정하고, KS병원의 의료지원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영철 KS병원 대표원장은 “의료기관으로서 생명 존중의 책임을 다 하고 지역민과 고락을 나누며 성장하고자 한다”며 “조그마한 정성이나마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소외받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준비된 많은 프로그램에 감동받았다”며 “양극화가 심화되는 이때 KS병원과 맺은 협약은 광산 공동체를 이루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