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통한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인 HP아카데미(www.hp.co.kr/hpacademy)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 |
||
HP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컴퓨터와 프린터를 활용한 게임이나 공작, 영어 학습 등 재미있는 창의력 과제들을 수행하며 자신만의 표현력을 기르고 과제 수행에 따라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창의력 과제는 연령대 별로 학습 수준을 고려해 주어지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단순히 일방적으로 정보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고 스스로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포인트. 또 각종 도전 과제와 컨테스트, 게임 등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독창적으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스타 스튜던트(Star Student)”, “맘 노우즈 베스트(Mom Knows Best)”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HP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추천하는 HP잉크젯 복합기나 프린터, 또는 잉크를 구입한 후 HP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등록하면 된다. 특별 회원은 프로그램 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제품이나 잉크에 관한 프리미엄 프로모션도 받게 된다.
한국HP는 HP아카데미 프로그램 론칭 기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말까지 HP 아카데미 추천 제품 중 특히 HP 포토스마트 C5180잉크젯 복합기를 구입해 등록한 특별 회원에게는 스토리 리더, 프랭클린 스타디 다이어리, 메가 스타디 수강권 등 최대 8만 5천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그 외의 제품군을 등록해도 다양한 선물이 주어진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HP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학교 숙제나 게임 위주로 이용되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통해 아이들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며 "아이들이 컴퓨터와 프린터로 스스로 재미있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