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라이크클릭, ‘소셜 메타페이지’ 서비스 오픈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4.29 10:12: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무선마케팅 서비스 전문업체 인터랙티비(대표이사 문성운)는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제휴마케팅 서비스인 아이라이크클릭에서 ‘소셜 메타페이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소셜커머스란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루에 한 가지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일정 구매자 이상이 구매신청을 하면 상품매매가 체결되는 서비스로, 올해 시장규모가 작년에 비해 6배 성장해 3000억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라이크클릭에서 제공하는 ‘소셜 메타페이지’는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판매상품을 실시간으로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는 국내에 약 20여개가 있다.

그러나, 아이라이크클릭의 ‘소셜 메타페이지’는 다른 비슷한 서비스와는 달리 스스로 소셜커머스 메타페이지 구축을 할 수 없는 매체를 대상으로 광고물을 제공하고, 광고물 노출을 통해 이용자가 해당상품을 구매하면 광고매체는 실적발생에 따른 광고수익을 창출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배너, 위젯, SNS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광고노출이 가능해 전문 기업형 사이트 외에도 개인 블로그와 같은 광고매체에도 손쉽게 광고물을 적용할 수 있다.

아이라이크클릭은 ‘소셜 메타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본 서비스를 적용하는 광고매체를 대상으로 배너만 노출해도 현금을 제공하는 현금 적립 이벤트를 현재 진행 중이다.

인터랙티비 김진환 이사는 “온라인제휴마케팅 서비스인 아이라이크클릭은 소셜커머스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가 시장에 등장하면 광고매체에 가장 적합한 광고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개발해, 광고주에게는 홍보의 기회를 광고매체에게는 최상의 수익모델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