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우수한 인재 ‘인턴’ 모집

평가우수자, 채용시 우대…“실무경험 제공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 기여”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4.27 09:07: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는 지난 26일 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2012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사업장 및 해외법인에서 근무하게 될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설명회를 가졌다.

   
기아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를 확보하는 동시에 국가 경쟁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국내 및 글로벌 인턴사원 모집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인턴십에 관심을 보였다.

기아차는 지난 22일부터 5월3일까지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또 한국외대를 시작으로 고려대(28일)와 연세대(29일)를 방문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인턴십은 4년제 학사과정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4년제 학사 및 석사과정 중 2012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서류전형(1차)과 인적성검사(2차), 면접전형(3차)을 통해 선발된 인턴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총 6주에 걸쳐 입문 교육과 현업 실습을 받게 된다.

입문 교육에서 기아차 위상 및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이해,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교육 받고 현업 부서에 배치돼 멘토 지도 아래 자동차산업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글로벌 인재 확보와 지역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인턴은 중국·러시아·중동·스페인 등 해외지역 생산 및 판매 법인에서 다양한 업무를 통해 실무경험과 국제 감각을 키우게 된다. 

기아차는 실습 기간 중 수행하는 개별 프로젝트 및 평가 우수자에 대해 기아차 채용에서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막연한 이미지로만 접해왔던 기아차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사에서는 인재 확보와 동시에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오는 5월3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kr)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