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페베네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4.26 18:17: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카페베네가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수상 기업에게 브랜드 신뢰도 향상과 함께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업 브랜드 시상식이다.

주최 측은 카페베네 수상 배경에 대해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인 카페베네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커피 맛, 적극적인 매장 확대 전략으로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단 시간에 경쟁 업체를 제치고 정상의 자리에 오른 카페베네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또 심사를 맡은 김광규 한국브랜드협회장은 “브랜드는 기업 이미지와 기술 등이 집약된 총체이자 기업이나 제품의 얼굴”이라며 “수상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페베네 마케팅팀 김동한 과장은 “작년에도 여러 시상식에서 최고의 브랜드의 자리에 오른 카페베네가 올해 하반기 시장의 판도를 가늠할 수 있는 대표브랜드 대상에서도 1위를 차지해 리딩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면서도 “이에 자만하지 않고 커피의 맛과 서비스 등 소비자들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카페베네는 이 같은 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 8월내에 뉴욕 맨해튼에 미국 1호점 개설을 준비 중에 있다. 2011년을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선언한 카페베네는 미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주요 도시에도 매장을 설립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