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모닝글로리, 고객만족도 높여 ‘고객충성도 1위 기업’ 선정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4.26 15:19: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종합 디자인문구 기업 모닝글로리(대표이사 허상일)는 (사)한국경영인협회(이하 KCEOA)가 주관하는 ‘2011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기업·브랜드(K-CLI)’ 종합문구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2011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기업·브랜드(K-CLI)는 특정 브랜드나 특정 기업의 상품을 반복적으로 재구매하거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향후에도 추가 구매 의향, 추천 의향을 100점 만점으로 종합평가하는 고객 가치 평가 제도다. 고객충성도가 90% 이상이면 고객이 그 기업의 제품을 이용하는 기간이 평균 10년으로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가 높아질수록 고객충성도가 높아지며 기업 성과와 성장 등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다.

모닝글로리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에 대한 높은 고객만족도가 고객충성도 1위라는 결과를 낳았다. 모닝글로리는 끊임없는 디자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실사용자의 제품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재 구매·지속 이용 의향 부문 조사’에서는 모닝글로리를 선호하는 이유로 ‘품질이 우수해서’라는 응답이 45.5%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서’, ‘제품 종류가 다양해서’ 등으로 나타났다.

800만 자루가 넘는 판매돌풍을 일으킨 ‘마하펜’이 그 대표적인 예로, 시중 펜보다 부드러운 필기감과 긴 필기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색채연구소의 검증을 거쳐 아이소프트 노트와 기능성 녹색내지 노트를 개발, 타사의 일반적인 노트 개념과는 확연하게 차별화시킨 특화된 기능성 노트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이는 동종업계에서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면서도 고객만족도를 증대시킨 실례이다.

고객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는 주변사람에게 그 브랜드를 추천하는 행위로 이어진다. ‘고객 추천 의향 부문 조사’에서는 모닝글로리에 대해 ‘품질이 우수해서’ 주변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응답이 37.5%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제품 종류 다양성’, ‘신뢰감’, ‘디자인’ 등으로 나타났다.

모닝글로리 관계자는 “제품 만족도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의 척도가 되는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돼 기쁘다”며 “고객 충성도 1위 기업인만큼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선보여 고객 신뢰도를 반영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