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스프레소, 신제품 ‘픽시’ 론칭 기념 이색 이벤트

시음 행사 및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 통해 경품 증정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4.25 22:34: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픽시’ 론칭을 기념해 25일부터 한 달간 신개념 시음행사인 ‘픽시카(Pixie Car)’ 이벤트와 ‘픽시’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25일 서울 명동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연을 응모해 선정된 소비자에게 신제품 픽시와 16종의 그랑크뤼 커피를 싣고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픽시카’ 이벤트 홈페이지(www.nespresso-pixie.co.kr)에 네스프레소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유 또는 픽시를 체험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된다. 네스프레소는 추첨을 통해 픽시카로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직접 출동한다. 픽시카 이벤트는 오는 5월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체험 인원이 최소 5인 이상인 경우에만 픽시카가 방문한다.

픽시카는 네스프레소의 최상위 1% 그랑크뤼 커피 시음을 위해 신제품 픽시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BMW 미니에 디자인한 특수 차량이다.

네스프레소는 픽시카 이벤트와 더불어 픽시카와 관련한 사진, 글 등을 블로그나 카페,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린 뒤 URL을 올리면 매주 추첨을 통해 픽시 머신, 에어로치노(우유거품기), 13만원 상당의 바우처(네스프레소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스프레소 마케팅팀 박성용 팀장은 “이번 픽시카 이벤트는 무작위로 시음행사를 진행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해 진정으로 최상위 커피를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찾아가는 시음행사를 통해 취향에 맞춰 골라 마실 수 있는 최고급 캡슐커피 16종과 25초만에 완벽한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한 신개념 머신 ‘픽시’를 직접 선보임으로써, 국내 소비자에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네스프레소는 오는 5월31일까지 미니&스마트 콘셉트 머신 ‘픽시’와 최상위 1% 품질의 네스프레소 그랑 크뤼 커피에 관한 ‘투데이 픽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새롭게 올라오는 퀴즈를 맞히면 매일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머신, 에어로치노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나는 어떤 그랑 크뤼 커피일까’ 이벤트는 독특한 개성과 아로마 프로파일을 드러내는 네스프레소의 16가지 그랑 크뤼 커피와 친구들을 매칭해보는 이색 이벤트로,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을 네스프레소 그랑 크뤼 캡슐커피에 비유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랑크뤼 게임’은 ‘그랑크뤼 커피 + 픽시 = 커피’라는 공식을 맞히는 게임으로 픽시가 예열되는 25초안에 3개의 네모 안 아이콘과 동일한 아이콘을 모으는 간단한 온라인 게임이다. 게임에 이기면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머신, 에어로치노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받은 선물을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