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나주혁신도시 우정사업정보센터 첫 삽

연내 공공기관 지방이전, 80개 청사 착공 추진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4.25 09:05:18

기사프린트

   
조감도

[프라임경제]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25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사업지구 내에서 ‘우정사업정보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이날 청사신축 공사에 들어가는 것을 계기로 광주전남 혁신도시 조성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최중경 지식경제부장관을 비롯한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송귀근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최인기 국회의원, 임성훈 나주시장 및 지역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혁신도시 이전 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착공하는 우정사업정보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내년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며 임직원 816명도 내년말까지 옮길 계획이다.

청사 신축공사가 시작되면 지역건설사가 총 건축비의 40%이상을 공동으로 도급하도록 한 국가계약법시행령(‘11.2월 개정)에 따라, 지역업체의 참여가 확대되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고용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착공하는 '우정사업정보센터'의 경우 총 건축비 188억원의 50%를 지역업체가 수주했고, 앞으로도 광주․전남지역 총 15개 이전공공기관 건축비 약 1조원 중 4천억원 이상을 지역업체가 수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우정사업정보센터 착공과 함께 광주․전남혁신도시에 금년중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전력거래소가 착공되고, 앞으로 15개 공공기관 이전이 계획대로 모두 완료되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