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사지점장들 "주도주 중심으로 IT주 확대"

SK케미칼·GS·하이닉스·삼성SDI·LS산전·HMC투자증권 추천

박중선 기자 기자  2011.04.25 08:51: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코스피지수가 주식예탁금이 꾸준히 증가하며 사상최고치를 재차 돌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의 관심은 조정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 시장전문가들은 추세 예측은 어려우나 주도주 중심으로 IT종목으로 매수세를 확대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입을 모았다.

최근 이렇다 할 조정없이 최고점 돌파에 따른 부담감 때문에 개인들이 주춤하는 경향이 감지되면서 향후 주가의 추가 상승 여부를 놓고 시장에서는 의견을 달리하고 있다. 즉,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조정에 돌입하리라는 의견과 인텔과 애플에 의해 촉발된 어닝효과에 의하여 IT종목으로의 순환매가 시작돼 지수가 추가상승하리라는 의견이 서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굿세이닷컴(대표 전진오)이 25일 전국 지점장들의 의견을 취합한 결과 "추세 예측은 다소 어렵지만 화학·에너지·운수장비 등 기존의 주도주를 중심으로 서서히 전자부품 관련 IT종목으로 매수세를 확대하는 편이 유효하다"고 의견을 같이했다.

이러한 분석과 예측에 따라 다음주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SK케미칼·GS·하이닉스·삼성SDI·LS산전·HMC투자증권 등이 추천됐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오성엘에스티가 선정되었다.

한편 지난주 전국의 현직 증권사 40여명이 추천한 주요 유망종목의 주간최고수익률은 현대위아(19.09%)·삼성SDI(9.82%)·하이닉스(8.78%)·팜스토리한냉(6.93%)·한국콜마(5.92%) 등을 기록했고,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베스트 지점장은 현대증권 광산지점 이홍규 지점장이 선정됐다. 5종목 합계주간수익률 65.70%의 주간수익률을 기록한 이홍규 지점장은 꾸준하고 안정적인 종목선정 전략으로 지역 투자자들의 전폭적인 신뢰를 얻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