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 스마트폰 이용자 위한 ‘웹링크 서비스’ 실시

터치 한번으로 다양한 앱 설치 및 이용 가능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4.24 14:17:40

기사프린트

   
서울시 강남구 서초동 KT매장에서 상담원이 고객에게 ‘웹링크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KT(회장 이석채)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앱들을 터치 한번만으로 손쉽게 내려받을 수 있는 ‘웹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웹링크 서비스’는 이용자가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북마크 아이콘을 클릭, 해당 앱 설치 사이트로 자동 연결돼 손쉽게 원하는 앱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또, ‘유클라우드’, ’올레캐치캐치’, ’올레네비’ 등 최대 10개의 앱들이 간편한 동작만으로 기본 제공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많은 앱을 경험할 수 있다.

KT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단말기를 지참해 매장 방문하면 즉시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재 KT 전속 대리점 매장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나 향후 전체 개통 매장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KT 개인고객사업본부 나석균 상무는 “국내 최초로 아이폰을 도입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온 KT가 고객의 스마트폰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고, 앱 활용 문화 혁신에 다시 한번 앞장서기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앱사용에 미숙한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을 돕는 이 서비스는 차후 확장될 앱 마케팅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