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에듀윌, 업계 최초 IP기반 콜센터 구축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4.21 16:17: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IP기반의 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계약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듀윌의 IP기반 콜센터는 5월 말 구축완료 예정으로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것이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객만족은 물론 기업 매출 및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구축업체로는 콜센터 시스템 전문 업체 ㈜엠피씨가 선정돼, 총 60석 규모의 IP기반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IP-PBX(IP교환기), CTI(컴퓨터전화통합솔루션), IVR(지능형자동응답시스템), 전광판, 음성녹취는 물론 화면녹화(Screen Recording) 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한층 더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또한 향후 확장성은 물론 별도 장비나 서버 증설 없이 추가 구축이 가능하도록 호환성도 생각해 구축할 방침이다.

에듀윌은 고객의 문의사항을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고객센터(1600-6700)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새벽 3시까지 이어지는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그 밖에 업계 최초로 ‘에듀윌 합격보장 시스템’을 운영해 수험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에듀윌 합격보장 시스템’은 ‘1:1집중 코치 서비스’로 동영상 강의 시작시점부터 고객센터에 소속된 에듀윌 교무처를 통해 학습관리가 이뤄져 개인별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5월 말 콜센터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고객의 학습문의는 물론 수강료 및 시험일정 안내, 진도관리, 상담업무 지원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며, 체계적인 운영관리를 통한 콜센터 운영의 개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미지를 더욱 더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듀윌 박종태 이사는 “이번 콜센터 시스템 구축으로 콜센터의 운영 효율성을 확보하고, 상담원들의 상향평준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토털원스톱(Total One-stop) 콜센터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