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빙그레는 바나나맛 우유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선정돼 미국 뉴욕에서 전시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과 뉴욕 코리안소사이어티가 공동 주최하는 ‘행복을 팝니다, 60~80년대 한국 소비재 디자인(Selling Happiness 1960s-80s Consumer Design in Korea)’전에 한국인의 일상을 대표하는 디자인 물로 선정됐다.
‘행복을 팝니다, 60~80년대 한국 소비재 디자인’ 전은 한국인의 일상 속 디자인 문화를 소개하고자 2008년부터 3년 동안 연구 조사를 통해 선정된 총 45점의 작품을 1960~80년대까지 10년 주기로 나눠 시대별로 구성해 전시하고 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선정돼 미국 뉴욕에서 전시되고 있다. |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 우유는 맛과 함께 조선후기 달 항아리 모양을 연상시키는 풍만한 용기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며 “바나나맛 우유가 비빔밥처럼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지난 1974년 첫 출시된 이후 37년간 장수 브랜드로 사랑받아 왔다. ‘단지우유’, ‘항아리우유’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친근한 제품으로, 2009년에는 한국디자인 문화재단이 선정한 ‘코리아 디자인’ 52 목록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