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티넷, 스페인 국가 기관에 포티웹 구축

혁신적인 기능과 구축 용이함을 제공하는 FortiWeb 도입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4.21 14:03: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포티넷(지사장 최원식)은 스페인의 생체의학 및 건강학 전문 연구기관인 카를로스 3세 보건연구소(Instituto de Salud Carlos III)가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FortiWeb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포티넷 선정이유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의 혁신적인 기능과 구축의 용이함이 돋보였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고품질 기술과학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ISCIII은 지난해부터 불필요한 서버의 중복을 없애고, 더 나아가 정보 보안을 향상하기 위해 IT 인프라를 최적화하기로 했다. FortiWeb은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를 내부 서버로 리다이렉트하도록 구성되었으며, ISCIII의 내 외부 네트워크로부터의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단일 포인트 액세스 역할을 수행한다.

ISCIII의 안또니오 호세 아레나스(Antonio JosArenas) 담당자는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보다 빠르고 안전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필요로 했다”며 “FortiWeb은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한 포괄적인 획일 솔루션으로써, 복잡성 감소와 비용효율적인 투자를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

또한 FortiWeb은 SSL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을 실행하도록 설정되었으며, CPU 및 RAM과 같은 중요 자원이 가상화 환경에 있어서, 다른 서비스를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ISCIII는 2007년 기존에 사용하던 페리미터 방화벽이 높아지는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감당하지 못함을 감지하고, 포티넷의 기술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ISCIII는 2대의 FortiGate-1000A 어플라이언스를 주 데이터센터 본체에 구축하여 고성능의 안전한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설정 간소화, 방화벽, IPS,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팸, 웹 필터링, VPN 등과 같은 장비 내 보안 기능을 활성화 하였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공공과 개인을 아우르는 모든 기업의 중요 애플리케이션이 웹 기반으로 구현됨에 따라, 사이버 범죄에 있어 점점 취약성을 드러내고 있다”며 “FortiWeb 고객은 FortiGate 구축을 통해 확장된 기능을 제공받고 광범위한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전체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