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캐논코리아, '제2회 캐논 장애사원의 날' 기념 행사 실시

우수장애사원 표창 및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에서 감사패 전달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4.21 12:52:20

기사프린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제2회 캐논 장애사원의 날’을 맞아 캐논코리아 안산공장에서 우수장애사원 표창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프라임경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은 ‘제2회 캐논 장애사원의 날’을 맞아 캐논코리아 안산공장에서 우수장애사원 표창과 장애인 고용 확대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장애인 의무고용률이 사원 중 6%를 차지하고,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개발원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사원들의 의식개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과 정보를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전담수화요원을 배치하고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 스크린에 비춰 비장애인 사원과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또, 캐논코리아는 시각 장애인 안마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헬스 키퍼(사내 안마사) 활동 지원 뿐만 아니라 여직원회에서 충주 성심학교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김천주 대표이사는 “기업의 모토인 나눔경영에 따라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창출은 물론, 장애사원들이 자신감과 독립심, 도전정신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2회 캐논 장애사원의 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