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등 사회생활에 있어 스피치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현직 쇼호스트가 실전형 스피치의 기술을 가르쳐주는 일일 무료 특강이 열린다.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설립한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대표 김혜정)는 대중 앞에서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스피치의 두려움을 없애주고, 업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말하기의 기술을 가르치는 무료 특강을 오는 4월27일 개최한다.
스피치 마케팅이란, 스왓(SWOT:강점, 약점, 기회, 위협 등으로 현상을 분석하는 마케팅 기법) 분석으로 본인의 말하기 방식을 분석해 자신의 강점과 기회를 찾아내고, 의사결정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설득력 있는 말하기의 기술이다.
이번 과정은 영업직 종사자, 쇼핑 호스트 등 스피치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뿐 아니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모든 직장인 및 취업 면접을 준비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강의는 GS홈쇼핑에서 현직 쇼호스트로 활동 중인 이창우씨가 맡아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순발력 있는 스피치 요령과 현장에서 겪은 에피소드 등 흥미로운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창우씨는 대홍기획에서 광고기획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GS홈쇼핑의 패션 잡화 머천다이저(MD)로 전직, 이후 쇼핑 호스트로 변신해 방송 30분 만에 30억원의 컴퓨터를 판매하는 매출 올리는 등 실전 스피치의 전문가로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저서로는 ‘당신의 스피치를 마케팅하라’가 있다.
이번 일일 특강은 ‘스토리텔링을 통한 효과적인 전달’, ‘속도와 톤의 변화를 통한 설득력 있는 스피치’ 등의 주제로 구성되며, 4월27일 오후 7시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강남 듀오 본사에서 진행된다.
한편, 듀오아카데미는 실전형 말하기에 초점을 맞춘 10주 단위의 스피치과정과 강사를 희망하는 수강생을 위한 5주 집중 교육인 ‘명강의 달인’ 과정을 매달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 개강일은 각각 4월29일과 5월12일이다.
수강신청은 듀오아카데미 홈페이지(www.duoacademy.com)와 전화(02-550-6111)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