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참이슬 fresh 1억병 판매돌파

국내 소주사상 최단기간 최다판매량 기록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1.08 09:40: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주)진로의 ‘참이슬 fresh’가 출시 2개월 13일 만에 1억병 판매를 넘어섰다.


 (주)진로
   
는 지난 8월 26일 출시된 참이슬 fresh가 11월 7일까지 판매량 1억병을 돌파함해 국내 소주사상 최단기간 최다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고8일 밝혔다. 


 진로는참이슬 fresh 의 월 판매량도 9월에 140만상자에서 10월에는 164만 상자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3개월(7,8,9월) 평균 소주 판매량을 기준으로 볼때  출시 2개월여 만에 국내소주시장의 약 19%를 차지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같은 수치는 또 지난 98년에 출시된 참眞이슬露가 출시 6개월만에 1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할 때 약 4개월 앞당겨 달성한 신기록이라는것이다.


 참이슬 fresh는 98년에 출시돼 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참眞이슬露에 이어 국내 소주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19.8도로 부담 없고 깨끗한 맛이 2030 젊은 신세대와 여성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라는것이 진로의 분석이다. 


한편 98년 참眞이슬露 출시 이후 제품 광고에 국내 톱스타 여성 모델만을 등장 시켜온 진로는 최근 꽃미남을 모델을 등장시키는 새로운 광고전략으로 신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진로측은“ 향후 동계 시즌을 맞아 젊은층과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하고, 성탄절 및 연말연시를 통해 사회활동을 비롯한 공익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