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B-SKT, 한동대에 스마트 러닝 캠퍼스 구축

와이파이 존 및 W-Zone 설치, 다양한 앱 개발 제공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4.20 14:24: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가 SK텔레콤과 협력해 한동대학교(총장 김영길)에 스마트 러닝(learning) 캠퍼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5월말까지 학교 안에 유무선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터넷전화 및 와이파이(Wi-Fi)존을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구축으로 한동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강의에 필요한 콘텐츠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또, 학교 안에서는 교직원 및 학생들은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W-Zone에 접속해 구내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통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과 협력해 올해 말까지 한동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에게 3000여대의 스마트폰을 제공하고, 모바일 학사행정 서비스, 모바일 그룹웨어 등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영길 한동대학교 총장은 “이번 구축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교육분야 생산성 향상 노력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인식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는 “지난 2008년부터 SK텔레콤과 함께 지속해 온 스마트 캠퍼스 구축으로 경쟁사 대비 우위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앞으로 나름대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러닝 캠퍼스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