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영광 법성포 단오제 및 굴비축제 기간(6. 3~ 6. 6)중 대회를 개최해 축제의 흥겨움과 천년의 맛, 다시 찾고 싶은 영광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군이 주최하고 영광군체육회와 (사)법성포단오보존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영광스포티움에서 법성포뉴타운(매립지)을 순환하는 하프코스를 비롯해 10km, 5km 등 3개 종목으로 5월 13일까지 홈 페이지(www.ygmarathon.net), 유선(02-597-7425), 팩스(02-597-7427)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장애인에게는 접수비를 50% 할인하며, 하프코스 부문 중 시상을 30위까지 폭을 넓히고, 굴비와 음식, 숙박업소의 자율적인 참여하에 대회 기간 중 10% 할인 행사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5Km 코스는 완주 메달, 10km와 하프 코스는 영광굴비, 완주메달과 기록증이 지급되며 참가한 전 선수들에게는 기능성 반팔 티셔츠와 영광브랜드쌀(사계절이 사는 집) 500g이 지급된다.
또한, 대한민국 명품인 굴비 시식·국수 제공·무료 음료 등 전국 최고의 먹을거리를 영광의 훈훈한 인심으로 정성껏 마련해 참가자 및 동호인들에게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금년에도 굴비골영광마라톤대회에 군민들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전국 최고의 마라톤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