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물학회는 5월 7-9일까지 제주에서 기능수 관련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일본, 중국 기능수학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첫 행사로 한국에서 국내의 기능수 이해와 물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행사내용은 한국과 중국 그리고 일본의 기능수 연구 현황과 산업화 동향 그리고 최근 확인된 새로운 효능들이 발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도 세계에 알릴만한 기능수의 효과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일본기능수협회 및 물 전문 연구자 10명이 참석하며 중국에서도 여러 연자들이 참여하여 중국의 연구동향과 사회적 활용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환원수 음용과 목욕이 사람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는 연구를 세계최초로 확인하여 보고할 예정으로 이 연구 결과는 국내외 기능수의 향후 연구와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는 연세대학교 이규재 교수(한국물학회 회장) 연구팀이 2년간 시행한 연구로 물에 대한 연구가 앞서있는 일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행사에는 한국의 기능수 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신 분들에 대한 공로패 수상과 한국의 좋은 물을 평가하여 알리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수상자는 한국의 대표 기능수인 알칼리환원수와 온천수의 연구활성화와 산업화에 크게 기여한 전 부산지방식품의약품 안전청장 일반직 고위공무원 류시한, 순창군 강인형 군수가 선정되었다.
한국물학회(www.ksfw.or.kr)는 학회 임원들이 수행한 10년의 기능수 연구 경험과 의학적인 자료에 근거하여 한국의 물들과 물 관련 기기를 평가하여 알리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국물학회는 최근까지 좋은 물 맛있는 물에 대한 학문적 기준을 알리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국내의 좋은 물 그리고 물 관련 좋은 제품을 알리고 기회를 갖게 되었다.
선정된 한국의 좋은 물과 기타 제품에 대한 홍보 부수도 마련되어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한국의 물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산업화 방향이 정하여 질 것으로 보인다.
학술대회 및 행사는 제주 샤인빌리조트에서 개최되며 제주의 봄 성수기를 맞이하여 많은 관광객이 제주 방문을 준비하고 있어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 항공예약 및 행사 일정을 알아보야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한국물학회 홈페이지 www.ksfw.or.kr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