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옥션 등 온라인쇼핑몰들이까다로운 여성고객 잡기 위한 공주 마케팅이 활발 하다
7일 업계에 따르면옥션(www.auction.co.kr )은 라네즈스타와 함께하는 ‘전지현 만들기 대작전’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노보텔 호텔, 강남리무진, 이 플러스 치과 등과 제휴하여 여성 9명을 공주로 만들어 주는 이벤트로, 당첨자에게는 치아미백과 에스테틱&메이크업, 리무진 관광과 함께 노보텔 호텔에서의 프렌치 디너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옥션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20대 여성(78년생-87년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3일 옥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내 스타일 변신의 이유’를 한 줄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와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을 의뢰해 새로운 모습으로 남자친구에게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여성 고객 중 5명을 선정하여 진행 되는 이번 행사의 응모는 1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일 G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여성들을 위한 공주마케팅은 호텔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세종호텔(www.sejong.co.kr)은 ‘프린세스 데이’를 마련해 여성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세종 호텔의 한식부페 ‘은하수’는 11월 한달 동안 주중(일요일 저녁~목요일 저녁)을 프린세스 데이로
지정했다.
여성을 동반한 4인 이상이 모이면 여성 1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홀리데이 인 서울(www.holiday-inn.co.kr)의 바 ‘스콜피오’는 ‘레이디스 투게더’를 열고 매일 여성2인을 동반한 고객에게 주류는 30% 안주 및 식사는 20% 할인해 준다.
에뛰드하우스(www.etude.co.kr)는 이번 달부터 ‘프린세스 특권 se7en’ 이라는 고객 프로모션 서비스를 브랜드로 내걸고 각종 포인트 카드들과 이벤트로 7가지 혜택들을 제공한다.
특히 매월 7일, 에뛰드하우스 ‘프린세스 데이’에는 총 7777명의 고객들이 더욱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날로 이날은 구매금액의 7%를 프린세스 포인트와 OK 캐쉬백으로 각각 적립 받을 수 있으며, 1만원 이상 고객에겐 이벤트 응모를 통해 화장품과, 프린세스 포인트, OK 캐쉬백 포인트를 파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응모 고객 중 700명에게 7천점씩, 77명에게 7만점씩 프린세스 포인트, OK 캐쉬백 포인트를 각각 부여해 준다.
옥션 최문석 상무는 “여성 고객들의 마음 속에 내재된 니즈, 즉 자신이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희망을 기업의 마케팅에 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여성은 이미 모든 경제활동의 주체가 되어가고 있으며, 각 기업에서는 이러한 여성 고객을 붙잡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