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CIRC)는 5월 19일 서울 반포동 팔레스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고객센터-감성을 깨우자!’라는 주제로 상담역량 혁신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예스티엠 송미애 대표, 윌토피아 평생교육원 지윤정 대표, 메인컨설팅 김태연 대표, 에카 주지영 원장, STM컨설팅 정미경 대표 |
고객센터 운영의 핵심은 사람이며, 조직관리 및 상담역량 성과관리는 고객센터의 끊임없는 이슈로 자리 잡았다. 이에 CIRC는 이러한 조직관리에 감성관리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접근 방법을 제시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고객센터 운영 관리자 및 책임자를 비롯해 수퍼바이저, QA, 상담사, 교육강사, 기업의 CS 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별 세미나에서는 △예스티엠 송미애 대표 ‘상담사의 비전 확립을 위한 감성적관리와 이성적관리의 중간에 서서’ △윌토피아 평생교육원 지윤정 대표 ‘성과관리보다 ‘정서’관리(Emotion Care)다’ △메인컨설팅 김태연 대표 ‘스마트 고객센터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상담사의 역량강화’ △에카 주지영 원장 ‘승자를 향한 셀프헬프 기술 향상’ △STM컨설팅 정미경 대표 ‘콜센터 행복지수를 높이는 매직커뮤니케이션’ 등 5가지 주제의 세미나가 개최된다.